S_pot

C#_Singleton Pattern(싱글톤패턴) 본문

C#

C#_Singleton Pattern(싱글톤패턴)

S_pot 2022. 1. 11. 15:40

Singleton Pattern

: 오직 하나의 object만 생성되게 하는 것

 

사용하는 이유

- 하나의 object가 리소스를 많이 차지할 때

- object가 연결네트워크이며 단, 한개만 있어야 할 때

 

namespace Singleton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public class Singleton
        {
            private static Singleton staticSingleton;

            public static Singleton Instance(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staticSingleton == null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staticSingleton = new Singleton(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return staticSingleton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var objectA = Singleton.Instance();
            var objectB = Singleton.Instance();
            var objectC = Singleton.Instance();
        }
    }
}

위의 A,B,C는 각각 같은 객체(object)를 가진다.

 
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#_MVC패턴  (0) 2022.01.11
C#_Delegate를 사용한 ConsoleMenu 만들기 실습  (0) 2021.09.16
C#_Delegate, Event  (0) 2021.09.16
C#_제네릭(Generics)  (0) 2021.09.14
C#_구조체  (0) 2021.09.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