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_pot
C#_Singleton Pattern(싱글톤패턴) 본문
Singleton Pattern
: 오직 하나의 object만 생성되게 하는 것
사용하는 이유
- 하나의 object가 리소스를 많이 차지할 때
- object가 연결네트워크이며 단, 한개만 있어야 할 때
namespace Singleton
{
class Program
{
public class Singleton
{
private static Singleton staticSingleton;
public static Singleton Instance()
{
if (staticSingleton == null)
{
staticSingleton = new Singleton();
}
return staticSingleton;
}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var objectA = Singleton.Instance();
var objectB = Singleton.Instance();
var objectC = Singleton.Instance();
}
}
}
위의 A,B,C는 각각 같은 객체(object)를 가진다.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_MVC패턴 (0) | 2022.01.11 |
---|---|
C#_Delegate를 사용한 ConsoleMenu 만들기 실습 (0) | 2021.09.16 |
C#_Delegate, Event (0) | 2021.09.16 |
C#_제네릭(Generics) (0) | 2021.09.14 |
C#_구조체 (0) | 2021.09.14 |